기미, 주근깨, 잡티 안녕
색소 깊이와 개인 피부 상태에 따른 맞춤시술
색소질환이란 ?
피부에 색소가 비정상적으로 축적되거나 분포하는 질환이며, 흔히 '색소성 질환'이라고도 합니다. 색소질환이 발생하는 원인은 다양합니다. 일광선에 노출되거나 유전적인 요인, 호르몬 변화, 알러지 반응 등이 있으며, 이러한 요인들이 서로 작용하여 색소침착이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대표적인 색소질환이라면 멜라닌 색소에 의해 발생하는 멜라닌 색소증, 미백화에 의해 색소가 감소하는 백반증, 색소침착으로 인해 피부가 검은색으로 보이는 검은색 색소증 등이 있습니다.
색소질환의 증상은 환자마다 다르며, 피부의 색깔이 변색되거나 갈라지는 것이 대표적입니다. 색소질환의 치료 방법은 질환의 종류에 따라 다르며, 광선 치료, 화학 치료, 레이저 치료, 내과적 치료 등이 사용될 수 있습니다.
일부 경우에는 색소질환의 원인을 제거하거나 예방하는 것이 가장 효과적인 치료 방법일 수도 있습니다.
색소질환 종류
점
점세포(모반세포)가 모여서 형성되는 것으로, 깊이에 따라 여러 종류가 있습니다.
흉터를 남기지 않고 점세포만 선택적으로 파괴하려면 점의 조직학적 깊이에 대해 잘 이해하고, 검증된 장비로 시술해야 합니다.
주근깨/흑자/잡티
주근깨는 햇빛에 노출되는 뺨, 앞가슴, 어깨 등에 깨를 뿌려 놓은 듯한 모양으로 생기는 색소성 반점입니다.
흑자는 검은 빛깔의 사마귀 모양 색소성 병변입니다.
잡티는 정확한 의학용어는 아니지만 자회선 노출, 염증 등으로 인해 발생한 색소침착을 뜻합니다.
기미
자외선 노출, 여성 호르몬의 이상, 약물 등 다양한 요소에 의해 발생하고 악화되는 색소성 질환입니다. 갈색 색소가 눈주위 광대뼈에 불규칙하게 침착되어 피부가 칙칙하고 생기 없어 보이게 하는 대표적인 피부 고민입니다.
기미치료는 과도하면 오히려 염증 후착색, 저색소반이 생겨 얼룩덜룩해 질 수 있으며, 일시적으로 완화되더라도 재발 할 수 있기 때문에 꾸준하고 섬세한 치료가 필요합니다.
검버섯
자외선에 오랜 시간 동안 노출되면서 표피세포가 국소적으로 두꺼워 지고 색소가 침착되는 색소성 반점입니다.
주로 50대 이후에 발생하는 피부노화 병변입니다. 크기와 깊이, 위치에 따라 맞춤형 레이저를 사용하여 제거합니다.
색소케어 이런 분께 추천합니다.
/ 색소침착으로 불규칙적인 피부 톤을 개선하고 싶은 분
/ 피부 손상 없이 색소 치료를 원하시는 분
/ 여드름, 뾰루지 등의 염증 후 과한 색소 침착을 개선하고 싶은 분
/ 다양한 기미, 색소질환으로 고민하는 분